CAR 라이프

기아 순수 전기차 'CV ' 출격 준비

이야기 상자 2021. 3. 7. 20:58

 

현대의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5가 엄청난 흥행몰이를 하는 가운데, 기아 에서 출시될 순수 전기차 기아 CV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들 또한 하나하나 나오고 있습니다. 사전계약 첫날에만 판매량 목표치에 근접한 24,000여대를 예약한 아이오닉5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이제 관심은 두번째 나올 전기차 기아 CV를 향하고 있습니다. 우선 공개될 기아CV는 아이오닉5 보다는 넓은 차체와 함께 더 강력한 성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오닉5와 동일한 E-GMP 플랫폼을 기본베이스로 개발되었습니다.

800V에 달하는 배터리는 기아CV에서도 정말 강력한 충전속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해외매체에 의하면 100km 거리에 필요한 전기를 재충전하는데 최적의 조건에서 4분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난 충전속도라고 볼수 있을듯 합니다. 디자인은 콘셉트 디자인이나 기타 스파이샷등을 기준으로 볼때 아이오닉5 처럼 새로운 영역(시도)의 디자인이라기 보다는 기존 기아차량 디자인의 기본 틀에서 크게 벗어날거 같지는 않습니다. SUV형태의 디자인이라기 보다는 전고가 살짝 낮은 쿠페형 SUV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이 CV는 올해 7월에 공식 출시된다고 합니다. 차량 공개는 멀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고 조만간 매체를 통해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차량가격은 6,000만원 전후 최대 9,000만원이상으로 나올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기아 CV가 아이오닉5의 인기와 흥행몰이를 이어갈수 있을지 매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