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IT

윈도우 10 여러개 창 띄워놓고 작업하기 (멀티태스킹 활용)

by 이야기 상자 2021. 1. 23.

멀티태스킹은 말그대로 다중 작업입니다. 여러개의 창을 모니터에 2분할,3분할,4분할 하여 보다 편하게 여러가지 창을 띄우는 작업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설정방법

우선 간단히 설정을 해주겠습니다.윈도우 검색창에 '멀티태스킹'을 치면 위 화면과 같이 설정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사진과 같이 창맞춤에 켬을 지정해주시고 그 밑으로 보이는 옵션을 체크하여 줍니다.

 

 

실전 활용

이런 식으로 어지럽혀져 있는 창들을 멀티태스킹을 통해서 보다 효율적으로 세팅해 보겠습니다.

우선 보고싶은 창을 이동하는 방법은 윈도우키 + 방향키 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좌클릭으로 띄워놀 창을 선택한 후에 바로 윈도우키와 방향키를 동시에 눌러주게 되면 그 선택된 창이 그쪽으로 이동하게 되어 자리를 잡게 됩니다.


이렇게 윈도우키 + ←(왼쪽키) 를 눌러주게 되면 지정한 창이 왼쪽으로 맞춰지면서 바로 오른쪽에 켜놀 창을 선택할수 있게 자동으로 창들이 나열됩니다. 이때 오른쪽에 켜놓을 창을 선택해주게 되면 2분할 화면이 됩니다.

2분할이 된 창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문서작업 할때 주로 사용하게 되는 멀티태스킹이  2분할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 또한 2분할 멀티태스킹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여기서 이제 3분할을 똑같은 방법으로 시도해봅니다. 2분할된 상태에서 좌클릭으로 창을 정해주고 똑같은 방법으로 윈도우키 + ↑(위방향키)를 눌러주게 되면 화면이 전과 같은 방식으로 3분할 되면서 아래 사진과 같이 3분할이 가능해 집니다. 총 3개의 창을 시청하면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4분할도 같은 방법으로 하게 되면 최대 4개의 화면을 동시에 켜놓고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문서나 웹정보를 동시 다발적으로 시청하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이런식으로 4개 화면을 분할 해서 정보시청의 효율을 극대화 할수 있습니다. 저 또한 실제로 정말 자주 사용하게 되는 윈도우 10의 기능입니다.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